혼동되는 영어 단어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많은 학습자들이 혼동스러워하는 부분 중 하나가 think of 와 think about 의 차이점에 관한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잠시 찾아보니 이런 저런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었는데요, 고민되는 것은 학습자가 그런 이론들을 적용해 실전에서 잘 구분해 쓸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글에서는 '심각하게' 생각하는 여부에 의해 think of 와 think about 이 나뉜다 라는 글도 있었고요, 어떤 글에서는 '생각하는 시간'에 따라 나뉜다는 글도 있었는데요, 본 포스트를 통해 실용적인 측면에서 가능한 한 간단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사용자 평가: 5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

"~할 수 있었다" 라는 의미로 똑같이 해석 될 수 있어 could 와 was able to (혹은 were able to) 는 학습자들에게 혼동을 주곤 합니다. could 는 한 단어인데 반해, was able to 는 세 단어입니다. 거기에 그 의미가 비슷하게 여겨지다 보니 많은 학습자들은 대화에서 was able to 대신 could 를 쓰곤 하는데요, could 는 생각보다는 심오한(!) 단어입니다. 그 차이점을 보시죠.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혼동되는 단어들 중 endfinish가 있습니다.

endfinish 모두 어떤 상황이 종료하거나 혹은 어떤 상황을 종료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때로는 두 단어 모두 쓰일 수 있는 상황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무료 e-book 다운

왕초보 영어학습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