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동되는 영어 단어

another, other, the other 의 차이점

사용자 평가: 4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비활성
 

another, other, the other 는 대부분 문장에서 '다른'으로 해석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국어 해석이 비슷하다 보니 사용 시 혼동될 수 있습니다. 그 숨은 의미를 이해해 실제 대화에서 혼동되지 않고 사용해 보세요!

another, other 그리고 the other 에는 모두 'other(다른, 그 밖의)'를 담고 있습니다.

another 의미와 분석

another 는 '또 다른', '또 하나의' 의 의미이며, an + other 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를 나타내는 an 이 붙어있기 때문에 another 다음에는 셀수 있는 단수 명사만 나오게 됩니다.

  • We sent another request to the company.

우리는 그 회사에 또 다른(하나의) 요청을 보냈습니다.

  • Can I ask you another question?

또 다른 질문을 해도 될까요?

other 의 의미와 분석

other 는 '다른' 의 의미로 다음에 복수 명사나 셀 수 없는 단수 명사가 오게 됩니다. 

  • Other people choose different paths.

다른 사람들은 다른(different) 길들을 선택합니다.

  • We need other information.

우리는 다른 정보가 필요합니다.

another 와 other 모두 어떤 사물/사람을 특정지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대화를 할 때 '그 사람들' 이라고 표현하면 어떤 특정 그룹을 가리키는 것인데 '사람들'이라고만 하면 정해지지 않은 불특정 사람들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another 와 other 모두 특정지지 않은 대상을 가리킵니다. 이것은 'a' 와 'the'의 차이가 사물/사람을 특정 짓는냐 안 짓느냐에 달려 있는 것과 같습니다.

  • I bought her a book yesterday.

나는 어제 그녀에게 책을 한 권 사줬어. (일반적인 의미의 책 한권.)

  • She is reading the book now.

그녀는 지금 그 책을 읽고 있어. (어제 사준 그 책, 이미 알고 있는(명시된) 책)

the other 의 의미와 분석

반면, the other 는 형용사로 '(그것과) 다른' 의 의미로 쓰이며 단수, 복수, 셀 수 있는 명사, 셀 수 없는 명사가 모두 올 수 있습니다. 명사로는 '(그것과) 다른 것'의 의미로 쓰입니다. the가 있기에 대화 속에서 대상을 특정지어 가리키게 됩니다.

  • I made two programs. One is great. The other is not so great.

나는 두 개의 프로그램을 만들었어요. 하나는 훌륭합니다. (그 밖에) 다른 것은 그렇게 훌륭하지 못합니다.

위 문장에서 the other는 one (하나)를 뺀 나머지 하나를 특정지어 언급하고 있습니다.

  • There are 10 people working at the company. One is the founder of the company and the other people are employees.

그 회사에서 일하는 10명의 사람들이 있다. 한 명은 그 회사의 설립자이고 다른 사람들은 직원들이다.

위 문장에서 the other people 은 the others 로 말할 수 있습니다.

3개의 물건을 가리킬 때

3개의 물건을 이야기할 때 One is ~, another is ~ and the other is ~ 로 표현한다고 흔히 배우지만, 보통 원어민들은 One is ~, one is ~ and the other is ~ 로 표현하곤 합니다.

이 부분을 한국어 해석으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표현 형태는 "하나는 ~, 또 하나는 ~, 그리고 그 다른 것은 ~", 반면 두번째는 "하나는 ~, 하나는 ~, 그리고 그 다른 것은 ~"와 같습니다.

맺음말

another, other, the other 를 영어 문장으로 접해 의미를 파악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어 대화 시 이들을 잘 구분해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하고 실전 훈련을 통해 그 어감을 익혀야 합니다.

Other articles in Confused

"찾다"로 해석되는 Search, Find, Seek 의 차이점 08 Mar 2023

Will 과 Would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12 Oct 2022

Speak 와 Talk 의 차이점 05 Sep 2022

Although, Though, Even though 의 차이점 30 Apr 2022

동사 fit 와 suit 의 차이점 14 Nov 2021

카테고리 메인으로


Comments  

알기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문법책에서 보고 이해가 안가서 인터넷을 찾아봤는데 여기 블로그의 설명이 가장 알기쉬웠어요 other 과 the other의 차이를 알고싶었는데 다른 곳은 주로 others the others 의 차이만 써있었.. 감사합니다
정말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대로 이해했내요
코멘트 감사합니다!
명확하고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훌륭하십니다ㅎㅎㅎ
명확한 설명 감사합니다. 잘 이해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