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익혀야 할 영어 발음

사용자 평가: 4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비활성

apple 발음과 egg 발음이 똑같은 "애"라고요? go to bad? (잠자러 가다?)

한국어의 '애'와 '에'발음은 음성학적으로 구분되지만, 실제 사용에 있어서는 큰 차이를 두지 않습니다. 이것과 비슷한 차이를 갖고 있는 것이 영어 발음기호의 æ ('애'에 가까움) 와 e ('에'에 가까움)인데, 영어에서는 구분해서 발음해야 상대방의 혼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평가: 4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비활성

Thank you berry much? (감사는 딸기로??)

'브이'로 알려진 v 발음. 어떤 원어민도 '브이'라고 발음하지 않습니다. B와 V는 한국어로 구분해서 표기하기가 어렵습니다. 모두 '비'와 비슷하게 소리나지만 실제 발음은 한국어에서의 '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 영어 학습을 한 학습자들도 발음 학습을 하지 않았다면, B 와 V를 혼동해서 잘못 발음하기도 합니다.


사용자 평가: 3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d 발음은 많은 학습자들이 한국어 발음의 'ㄷ'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 d 발음은 'ㄷ'발음과 다르며, 이런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훈련하지 않으면 dog 의 발음이 dok이나 심지어 talk 으로 들리기도 합니다. 한국어 'ㄷ' 발음은 무성음(unvoiced) 소리로 보통 발음하는데, 영어의 'd'는 유성음(voiced) 소리이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평가: 4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비활성

th 는 두 가지 발음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은 무성음[θ] 와 유성음[ð]입니다. 한국 학습자들에게 어려운 발음 중에 하나인 th는 정확한 영어발음을 위해서 꼭 훈련해야 하는 발음 중 하나입니다. 잘못 발음했을 경우 전혀 다른 의미로 전달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