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원 선택

영어회화를 위한 학원 선택 방법

영어회화를 위한 학원 선택 방법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시, 공간 제약이 없어 온라인 강의가 성행하는 요즘이지만 학원은 여전히 각종 시험과 실용영어 학습을 위한 고려 대상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실용 영어 학습을 위한 학원 선택 시 고려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잠깐! 본 내용은 다음 학습자에게 더욱 도움됩니다. icon aicon bicon c

학원 선택의 어려움

영어학원이 많지 않았던 예전에는 오히려 더 쉽게 학원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형태의 학원을 찾을 수 있으며 그들이 전하는 홍보 메시지는 학원 선택에 혼동을 주곤 합니다.

게다가 전화영어 사이트, 인터넷강의 사이트는 가상공간의 영어학원으로 자리매김하며 오프라인 학원 선택의 어려움을 더했습니다.

학원은 대부분 학습자에게 훌륭한 도우미가 되는데 다음 고려사항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학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원 선택시 고려할 점

개인이 처한 환경에 따라 더 많은 것이 고려될 수 있지만 다음 사항은 꼭 고려해봐야 합니다.

1. 커리큘럼 (학원 수업 과정)

학원은 수강생에게 효과적인 커리큘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학원마다 장, 단점이 있어 객관적으로 커리큘럼을 비교하긴 힘듭니다.

일반적으로 수강생이 많은 학원이 다양한 커리큘럼과 개인의 레벨, 목표에 따른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초급, 중급, 고급 세 단계로만 나누는 대신 다양한 레벨의 수강생에게 적합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그들 중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동기부여 기회를 통해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 커리큘럼이 더 효과적입니다.

수강생의 열정이 강해 스스로 열심히 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학원 커리큘럼이 학습자의 마음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great-teachers

2. 강사 수준

강사 수준은 학원에 등록 후 수업을 갖기 전에는 알기 쉽지 않습니다.

경력, 학력, (원어민이 아닌 경우) 학습 경험 등을 통해 표면적인 평가가 가능하지만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순 없습니다. 또 원어민 강사의 경우 평가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든, 원어민이든 수강생보다는 영어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강사의 실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수강생과 잘 호흡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강사의 마음가짐은 개인 성격도 작용하지만 학원의 관리방식에 따라서도 차이날 수 있습니다.

강사가 어떻게 수업 하는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학원에 문의하는 것도 좋은데 그러면서 그 학원이 강사의 자질을 제대로 관리하는 지도 알 수 있습니다.

3. 다른 수강생들의 수준

강사 수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이 부분입니다. 수강생들의 수준이 높은 학원은 보편적으로 훌륭한 강사를 보유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영어회화는 혼자 배우는 시험 과목이 아니기에 주변 수강생의 수준이 높거나 항상 발전하려는 마음을 갖고 있으면 옆 사람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부족해도 자신감 있게 학습하는 것은 좋지만 자만은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보다 나은 실력에도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본 받기에 좋습니다.

수강생들의 학습 수준이나 분위기는 온라인 커뮤니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어느 정도 엿볼 수 있습니다. 포장된 답변을 들을 수 있지만 직접 학원에 문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4. 위치

학원을 오가는 시간마저 리스닝, 리딩을 하면 공부한다면 위치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거리가 먼 경우 꾸준히 학원에 가지 않을 확률이 커지게 됩니다.

대학생이라면 학교와 집을 오가는 중간쯤이 이상적일 것이고 직장인이라면 출, 퇴근길에 부담스럽지 않게 방문할 수 있는 거리가 좋습니다.

institute-class

5. 시설

학원 내부 분위기는 정돈되고 안정적인 것이 좋습니다. 과도하게 화려하거나 긴장되고 경직된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영어회화 학습은 편하고 즐거울 때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에 그런 측면을 고려해 꾸며진 학원이 좋습니다.

그리고 강사와의 수업시간 외 자기주도학습이나 다른 수강생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이런 공간은 비교적 짧은 수업시간 외 더 많은 시간을 영어와 함께 보내는데 도움됩니다.

6. 수강료

보편적인 수강료는 월기준 10~30만원 정도인데 학원에 따라 소수정예, 1:1 수업을 하는 곳은 40만원이 넘기도 합니다.

수강료를 고려하지 않을 순 없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투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원 선택 시 약간의 예산 범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금액이 저렴하다고 학원 수준이 낮다고 할 수 없으며, 반대로 금액이 비싸다고 무조건 학습효과가 보장되는 것도 아닙니다.

√ 이런 부분은 주의하세요!
1. 흥미 유발에 불필요한 시간을 많이 할당하는 수업은 지양하세요.

원어민 수업이라면 다른 이야기를 하는 시간조차 리스닝 훈련이 될 수 있어 괜찮습니다. 한국인 강사의 수업에서 불필요한 이야기가 계속되면 흥미 유발에는 도움되지만 전체 학습시간은 줄게 됩니다.

2. 눈으로만 보는 수업은 지양하세요.

눈으로 보는 것보다 쓰는 것이 더 잘 외울 수 있습니다. 듣기만 하는 것보다 말해보는 것이 말하기 실력 향상에 도움됩니다. 무미건조하게 듣는 것보다 마음의 동요를 일으켜 상호작용하는 것이 더 오래 기억에 남게 됩니다.

눈으로만 보는 공부는 집에서 혼자해도 됩니다. 학원에서 다른 사람과 함께 배운다면 가능한한 신체의 많은 부분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완전한 조각상을 위해 빠진 부분을 체크하세요.

영어회화 학습은 완전한 조각상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현재는 팔이 없거나 다리가 없을 수 있지만 결국에는 완전한 조각상으로 완성시켜야 합니다.

학원에서 얻지 못하는 부분은 스스로 채울수 있도록 별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학원은 팔을 만들게 도와주고 몸통을 만들게 도와주지만 그 모든 것을 조화롭게 만들어 주기는 어렵습니다. 

그것은 학습자의 몫이며 학원을 지혜롭게 이용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body-part-490

맺음말

영어학원은 어디를 가도 나름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반면, 어디에서도 모든 것을 제공해 줄 순 없습니다.

학원이 제공하는 장점을 잘 활용하고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채워간다면 비용과 시간 대비 좋은 결과를 만들 것입니다.

Efforts First, Then Methods.


Comments  

https://t.me/pump_upp - best crypto pumps on telegram
Make 1000% and more within 1 day, join channel @pump_u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