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추천 사이트

영어회화 대화상대 (랭귀지 파트너)를 찾는다면 MyLanguageExchange

영어회화 대화상대 (랭귀지 파트너)를 찾는다면 MyLanguageExchange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위한 과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학습 그 자체와 실전 연습입니다. 학습은 영어에 관련된 지식(문장패턴, 어휘, 문법, 발음 등)을 습득하는 것으로 인풋(Input) 학습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반면 실전 연습은 인풋 학습을 통해 익힌 것들을 실제로 말하고 듣고 하는 훈련으로 아웃풋(Output) 학습으로 표현됩니다.

인풋 학습과 아웃풋 학습이 모두 적절히 이루어져야 영어회화 실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이들 중 아웃풋 학습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원어민과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보통 영어학원에서 원어민과 대화할 기회를 가질 수 있는데, 학원을 다니지 않거나 추가로 대화 상대를 원할 때는 학원 외에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오프라인 영어회화 커뮤니티에 참석해 영어로 대화하는 것도 도움되는 방법일 것이며, 국내 외국인들이 모이는 커뮤니티(오프라인 모임, 교회 등)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이런 방법들 외에, 온라인에서 영어회화 대화상대(랭귀지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 소개하는 MyLanguageExchange.com 입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도 간혹 찾을 수 있고 언어에 관심있는 전세계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bg mylangex testimo1

이 웹사이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서로의 언어교환을 통해서 외국어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한국어가 모국어인 우리는 한국어를 외국인들에게 가르쳐주고 우리는 그들로 부터 영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정금액을 지불하면(한달 US$ 6) 더 쉽게 다른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지만 무료 이용으로도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달 6달러에 친구들에게 이메일을 자유롭게 보내고, 랭귀지 파트너를 구할 수 있다면 크게 부담이 되는 금액은 아닐 것입니다. 물론, 한 달만 유료 계정을 사용하고 랭귀지 파트너를 이미 얻었다면 다음에는 무료 계정으로 이용을 해도 됩니다.

2. 일상생활에서는 만나기 힘든 국적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들뿐만 아니라 수준급의 영어를 사용하는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럽, 남미 혹은 아시아권에 사는 사람들과 영어로 대화한다는 건 색다른 경험일 것입니다.

3. 원하는 수단을 통해 대화하고 언어교환을 할 수 있다.

이메일, 채팅, 스카이프를 통한 음성 통화 등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배우는 즐거움과 함께 가르쳐주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랭귀지 파트너의 한국어 학습을 도와주고, 한국 문화를 설명해주는 것은 우리가 그들의 문화를 배우는 것만큼 즐거운 일일 것입니다.

5. 친구수의 제한이 없다.

여러 명의 랭귀지 파트너를 원하면 충분히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명과 교류하면서 응답이 늦고 너무 드물게 교류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닐 것입니다. 오히려 한, 두 명의 친구와 잦은 교류를 통해 친해지면 랭귀지 파트너로서뿐만 아니라 친한 친구로 발전할 수 있게 되고 결국 영어회화 학습을 위해서도 최고의 파트너를 얻게 될 것입니다.

MyLanguageExchange 이용 방법

무료 계정에서는 교류를 원하는 상대를 찾아 “Hi”(상대방의 프로필에서 “Send free Hi”를 클릭하여 관심을 전달)를 보낼 수 있으며, 상대방이 유료 계정일 경우, 이메일로 언어교환 여부를 보내오게 됩니다. 상대방도 무료계정일 경우에는 “Hi”만을 보낼 수 있으며, “Hi”를 받으면, 원할 경우 유료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양쪽이 모두 무료 계정일 경우에는 서로 “Hi”를 보내는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LanguageExchange.com Main
[MyLanguageExchange.com 메인 화면]

bg mylanguageex6
[회원가입 화면]

choose-options2
[화면 중앙의 왼쪽에서 원하는 랭귀지 파트너의 선택 옵션을 지정 : 위와 같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고 한국어를 배우려는 사람을 랭귀지 파트너로 선택, 원하면 국가나 나이도 설정 가능]

bg mylanguageex5
[랭귀지 파트너 검색조건 선택 후 조회 결과 화면]

bg mylanguageex4
[관심있는 사람을 클릭한 후 프로필을 볼 수 있는 화면 : 이 화면에서 "Hi"를 보내거나(무료 사용자), 이메일(유료 사용자)을 보낼 수 있다]

MyLanguageExchange.com 사이트에는 위의 주요 기능 외, 다양한 메뉴를 통해 사용자를 돕고 있습니다. 유료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 기능도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있는 본 사이트의 메뉴를 여기저기 들어가보고, FAQ, Help, About us 등의 내용을 읽어보는 자체도 영어회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랭귀지 파트너를 통한 영어회화 학습 및 연습은 다양한 즐거움과 함께 영어회화를 향상시킬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MyLanguageExchange.com 은 이런 방법을 실천하기에 좋은 웹사이트입니다.


Comments  

i want to English Language dialogue but i don,t writing well because I was naver school and only self study
Though I can speaks english life time or society probl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