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Waste your money and you're only out of money, but waste your time and you've lost a part of your life.

Michael LeBoeuf

시간 낭비는 인생의 일부를 잃게 되는 것이다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돈을 낭비하면 단지 돈이 없어지지만, 시간을 낭비하면 인생의 일부를 잃게 된다.

삶은 시간입니다. 정확히 얼마가 될지 아무도 모르지만 제안되어 있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도 언젠가 행복한 시기로 바뀌고 행복한 시기도 언젠가 어려운 시기로 접어듭니다.

어려운 시기와 행복한 시기를 얼마나 줄이고 늘리느냐는 우리의 몫입니다. 아무런 노력없이 자포자기 한다면 어려운 시기가 오래 지속될 수 있고, 겸손과 끈기를 갖고 노력하지 않으면 행복한 시기도 더 짧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돈을 낭비할 때는 돈이 가진 그 만큼의 가치만 낭비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을 낭비할 때는 그 가치를 환산할 수가 없습니다. 시간의 가치는 낭비하는 사람에게는 동전보다 못하게 여겨질 수 있지만, 잘 활용하는 사람에게는 훨씬 큰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시간을 소중히 다루고 그 가치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크고 작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기술이 발전하고 세상이 변하는 모습은 시간의 가치를 찾을 수 있게도 하지만, 적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시간의 가치를 간과하게끔 만들고 있습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잘 활용하려는 노력은 힘들고 어렵지만, 시간을 낭비하게 만들고 가치를 떨어뜨리는 유혹은 달콤하고 강력합니다. 그 유혹에 우리 인생의 일부를 바치는 것이 옳은 지는 우리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중요한 질문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