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I hated every minute of training, but I said, 'Don't quit. Suffer now and live the rest of your life as a champion.'

Muhammad Ali

지금 고생하면 나머지 인생은 챔피언으로 살수 있다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인간은 편안함을 추구하는 존재입니다. 편안함 속에서 현실에 안주할 수는 있겠지만, 개인의 존재 가치를 찾고 궁극의 행복한 삶을 살기에 편안한 현실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듯 보입니다.

어려움과 고통속에서 우리는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우게 되고,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은 이 복잡한 세상 속에서 우리 자신의 가치를 찾는 열쇠가 됩니다.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통해서 우리가 얻으려고 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어려움과 고통 없이 그 가치를 얻으려고 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몇 달, 혹은 몇 년후의 시합을 위해 매일 힘든 노력을 해야 하는 운동선수에 비해서는 영어회화 학습은 중간 중간에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꽤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지루하고, 힘이 드는 각자의 학습 시간 역시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적지 않은 시간을 거치며 이러한 어려움을 이겨낸다면 우리가 생각한 영어회화에서의 가치는 분명 우리에게 다가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