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Learn as though you would never be able to master it; hold it as though you would be in fear of losing it.

Confucius

마스터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배우라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결코 마스터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배우고 잃을까봐 두려워하는 듯 유지하라.

배움에 있어서 겸손함은 왜 중요할까요? 그 범위를 좁혀, 영어회화를 배우고 훈련하면서 겸손함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영어회화 학습을 하면서 우리의 목표는 대부분 개인적인 부분입니다. 더 나은 기업에 취업하고, 자신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며, 외국인 문화를 접하며 즐거움을 찾는 등. 대부분은 개인의 삶과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한발 뒤에서 생각해보면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통해 얻게 되는 이런 모든 혜택들은 결국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들입니다.

혼자 말하기 위해서 영어회화 학습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나의 생각을 전달하고 그런 과정 속에 일도 하게 되고 즐거움도 얻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자신의 실력이 남들보다 낫다고 해서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려고 하지 않거나, 자신을 채찍질하지 않는 것은 결국 큰 가치를 이루지 못하는 결과를 낳게 될 것입니다.

완성의 길을 걷기 위해 타인을 생각하지 않고 완성된 모습이 빨리 오지 않아 힘들어하는 것보다는, 완성의 길은 없다고 생각하고 발전하는 과정과 타인과의 원활한 관계를 즐기는 것이 영어회화 학습에서의 진정한 가치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