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Frustration, although quite painful at times, is a very positive and essential part of success.

Bo Bennett

좌절은 성공의 필수 요소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좌절을 느끼는 것은 작든, 크든 무언가에서 실패를 경험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아예 실패를 피하려고 하면 도전을 하지 않게 되고 도전을 하지 않으면 아예 성공으로 향하는 길은 막히게 됩니다.

힘든 상황에서 좌절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좌절을 어떻게 이겨내고 열정으로 탈바꿈시키느냐 따라서 성공으로 향하는 길이 더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기분은 하루 중에도 여러번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한 달로 따지만 그 횟수는 더 많아질 것이고 1년으로 따지면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영어회화 학습을 하기로 마음먹고 정한 목표 기간이 단기간이 아니라면 우리는 그 과정속에서 여러번 실수도 경험하게 되고, 지루함도 느낄 수 있으며, 좌절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르락 내리락하는 우리의 마음처럼 말이죠.

바꿔 이야기하면 그렇기 때문에 영어회화 학습은 쉽지 않고, 또 쉽지 않기 때문에 어떤 목표를 이루는 사람에게는 그만큼의 보상과 기쁨이 따르게 되는 것입니다.

힘든 시기에 좌절을 열정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긴 인생을 살아가는 우리가 가져야 할 중요한 인성 중 하나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