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Patience and tenacity of purpose are worth more than twice their weight of cleverness.

Huxley, Thomas H

끈기는 영리함의 두 배의 가치이다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이 명언은 다른 위대한 인물들의 명언에도 나오는 개념 중 하나입니다. 특히 비즈니스에서 이 말은 더 중요합니다. 세상에는 기발하고 멋진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영특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실 셀 수 없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이디어들이 모두 현실 세계에 반영되고 인정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창의적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법한 아이디어도 실행에 옮겨지고 사람들에게 알려지기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이런 어려움들은 한 사람의 영리함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히려 선택이 약간 잘 못 되었다 하더라도 불굴의 의지로 헤쳐나가다 보면 해결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신이 아니기에 모든 결정을 100% 옳게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매 순간을 끈기 있게 헤쳐 나가면서 80%, 90%가 넘는 결실은 맺을 수 있습니다.

영어회화 능력 향상에 있어서도 이러한 핵심은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우리는 영어회화 학습을 하며 연예인이나 해외에서 활동하는 운동선수들의 영어실력에 관심을 갖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반기문 사무총장의 영어실력은 자주 거론이 되곤 합니다. TV도 보기가 어려웠을 시절에 얼마나 올바른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었을까요? 현재에 비한다면 그런 과정 속에서 많은 실수와 어려움이 따랐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앞으로 더 나갈 수 있게 한 것은 끈기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었을 것입니다.

생산성, 효율성, 시간관리 등의 이론들을 통해서 우리는 하고자 하는 바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시작에서부터 성취까지의 긴 과정을 놓고 볼 때, 이들은 목표로 향하는 길을 돕게 될 뿐입니다.

목표를 성취하는 것의 핵심은 끈기와 불굴의 의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