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Any change, even a change for the better, is always accompanied by drawbacks and discomforts.

Arnold Bennett

모든 변화에는 결점과 불편함이 따르게 된다

사용자 평가: 5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
 

우리는 나은 삶에 대한 욕망을 갖고 있습니다. 또 더 안정되고 편안해지려는 욕망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는 변화해가는 세상에서 자신도 변해야 합니다. 작든 크든 변화하려는 노력이 없다면 시대 흐름에 뒤쳐지게 됩니다.

우리 자신을 변화할 수 있는 방법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또 변화하려는 것이 무엇이든 그에 따르는 불편함은 있게 마련이고 작지 않은 노력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운동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고, 책을 읽기 시작하며 마음의 지식을 쌓고 생각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좀 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다른 사람을 대하며 관계 개선을 꾀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을 돕기 시작하며 세상에 좀 더 귀속되어 있는 느낌을 가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말과 생각으로 표현한다면 이러한 것들은 쉽게 보이지만 이미 자신의 삶을 바쁘게 살고 있는 상태에서 한두 가지의 변화를 시도한다는 것은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도전의 가치도 있는 것입니다.

영어회화를 통한 우리 삶의 변화를 추구한다면 어떨까요? 가능할까요?

쉽지 않은 목표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쉽지 않은 목표이기에 그것이 줄 수 있는 가치는 다른 어느 것들 보다도 크게 됩니다.

우리의 목표가 이렇다면 이에 따르는 불편함과 여러가지 문제점이 동반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영어회화 학습을 하며 여러 가지 힘든 부분과 문제점들을 갖고 있지 않다면,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을 벗어나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