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Change your language and you change your thoughts.

Karl Albrecht

언어를 바꾸라 그러면 당신은 생각도 바꿀 것이다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언어를 바꾼다는 의미는 1) 모국어의 어투, 어휘 등을 바꾸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고, 2) 새로운 언어를 배워 사용한다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1) 전문가들은 말이 그 사람의 의식을 좌우한다고 말합니다. 불평하고, 부정적인 말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더욱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고, 결국 불행으로 다다르게 됩니다. 반면, 힘든 상황에서도 긍정적이고 용기를 북돋우는 말을 한다면 큰 힘을 발휘하여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게 됩니다. 두뇌에서 생각하고 나온 말이지만 결국 다시 두뇌에 영향을 미치는 독약 혹은 명약이 되는 것입니다.

2) 다른 한편으로, 영어와 관련해 이 명언을 생각해 보면 영어실력 향상이 주는 혜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실력이 늘수록 우리는 여러 가지 혜택을 받게 되는데 그 중 하나는 배움의 혜택일 것입니다.

지금은 배움에 대한 열정과 욕심이 있다면 무한한 세상의 정보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미국 유명 대학의 강의가 인터넷에 올라오고 있으며, 성공한 기업의 CEO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며, 내가 종사하는 분야와 관련해 나의 멘토가 될 수 있는 훌륭한 사람들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배움의 과정 속에서 우리의 생각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라는 언어를 습득하면서 다른 형태의 배움의 혜택이 주어지고 그로 인해 우리의 생각과 삶이 발전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