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To have another language is to possess a second soul.

Charlemagne

또 다른 언어능력을 갖는 것은 두 번째 영혼을 소유하는 것이다

사용자 평가: 5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
 

우리가 처음 접할 때는 영어는 하나의 공부에 지나지 않게 여겨집니다. 단어를 외워야 하고, 문장 구조를 익혀야 하며, 한국어와는 다른 발음 규칙도 알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초기 단계를 넘기게 되면 조금씩 영어를 통한 즐거움을 얻기 시작합니다. 꿈꿔 보지 못했던 외국인 친구와 이야기 할 수 있게 되고, 직장에서 자신있게 영어 이메일을 오가게 되며, 외국 영화나 드라마를 자막 없이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런 단계는 장기간의 학습과 훈련을 통해 가능할 것입니다.

한마디도 못하던 초보단계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게 되고, 원어민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 과정은 단순히 영어회화 학습 과정을 떠나 아이가 성장하는 것과 같은 과정입니다. 그런 과정에서 영어권 국가들의 문화를 조금씩 알아가게 되고, 그들의 생각도 조금씩 배우게 됩니다. 영어의 두뇌가 만들어지며, 그 속에 영어 자체의 지식뿐 아니라, 다른 문화와 사고 방식에 대한 생각들도 조금씩 자리잡게 됩니다.

이런 과정이 오랜 기간에 걸쳐 진행되면 자신의 두뇌 속에 또 다른 문화권에 대한 사고방식과 경험들이 축적되며 새로운 영혼을 갖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영혼이라는 심오한 단어를 떠나 그런 과정은 결국 폭넓은 삶의 경험을 의미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