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학습 방법

멋진 프로필의 영어강사가 알려주지 못하는 그것은?

멋진 프로필의 영어강사가 알려주지 못하는 그것은?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16년 미국생활의 유명학원 강사, 연예인을 가르쳤다는 10년 외국 생활의 강사, 국내 토종 인기 강사, bilingual 이민 2세 강사.

요즘은 훌륭한 영어 강사들이 꽤 많습니다. 인터넷 도움과 더불어 영어학습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우리의 훌륭한 동반자입니다.

잠깐! 본 내용은 다음 학습자에게 더욱 도움됩니다. icon aicon bicon c


예전에 비해, 더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도 많아졌고, 학습 교재는 말할 것도 없으며, 인터넷 강의 역시 넘칠 정도로 풍부해졌습니다.

이런 교재와 방법을 잘 이용하면 분명 영어를 잘하게 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생깁니다.

그런데 여전히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좋은 교재와 강의를 통해 얼마나 학습해야 원하는 만큼의 영어실력을 갖느냐 하는 것입니다. 바로, 학습 시간에 대한 부분이죠.

정말 재미있고 유익하게 느껴지는 강의를 하루 30분씩 하면 정말 영어를 잘하게 될까요?

유명 강사들은 외국에서 하루 30분 정도의 학습으로 그런 실력을 갖게 되었을까요?

우리는 30분 정도의 학습을 10년간 할 수 있을까요?

학습자로서 최대한 즐겁게 영어학습을 하며, 꼭 염두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목표 성취를 위한 시간 설정입니다.

이 시간 설정에 있어서는 유명한 학원 강사보다도 여러분이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또 그렇게 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생활 패턴은 누구보다도 자신이 잘 알기 때문입니다.

취미 활동으로 영어를 배운다면 목표, 시간 설정, 학습 방법 등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영어학습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시간은 꼭 체크를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어떻게 시간을 설정하고 그에 따라 학습에 투자할 수 있을까요?

영어학습에서 시간 설정의 기본은 초기에 최대한 많은 시간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성인은 해가 갈수록 바쁜 생활을 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사회 생활에서 은퇴하기 전까지 말이죠.

그렇다면 오늘보다 내일이 투자할 시간이 줄어들게 되며, 내년이 올해보다 투자할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초기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하면 할 수록, 실력 향상 속도가 빨라 영어학습을 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됩니다.

rsz 1267744 87396573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의 시간이어야 할까요?

제 경험과 주변에 수많은 학습자들을 만나본 결과로는, 최소 2시간입니다.

4시간이라면 더욱 효과적이고, 6시간이라면 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하루 중 6시간을 영어 학습에 투자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설정된 시간은 다양한 방법으로 복합적인 학습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재미있는 인터넷 강의를 2시간 보는 것보다는 1시간 보고, 나머지 1시간은 다른 형태의 학습(문법, 읽기, 기타 등등)을 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기초 문장을 익히지만, 때로는 좀 어렵게 느껴지는 리스닝을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상급 학습자라도 때로는 기초 문법책을 다시 훑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시간 투자와 복합 학습은 영어 강사도 꼭 집어 알려줄 수 없는 부분이며, 학습 과정을 통해 스스로 조금씩 찾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영어학습에서 학습 시간 설정은 학습 자체 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영어학습의 궁극적인 성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Effort First, Then Metho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