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추천 사이트

미국식 영어발음 무료 학습 사이트 프로넌시앤(Pronuncian)

미국식 영어발음 무료 학습 사이트 프로넌시앤(Pronuncian)

사용자 평가: 4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비활성
 

한국에서만 영어회화 학습을 하는 학습자들이 간과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발음의 중요성입니다. 어학 연수를 통해 얼마나 큰 소득을 얻는지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얻게 되는 공통된 부분 중 하나는 발음에 대한 중요성입니다. 기초적인 단어나 문장을 말했는데 상대방(현지 원어민)이 이해를 못하는 상황에서 발음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영어가 글로벌 언어이기 때문에 미국식 발음 혹은 영국식 발음을 고집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보편적으로 우리가 만나게 되는 원어민 강사를 비롯해 영화, 미국드라마, 각종 학습 자료 등은 미국식 영어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랜 기간 학습을 위해서는 미국식 영어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유투브(YouTube)에 올려진 비디오를 통해서도 미국식 영어 발음에 대한 무료 학습 자료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유투브의 무료 비디오와 함께 미국식 영어 발음 학습에 유용한 사이트는 여기서 소개하는 프로넌시앤(Pronuncian) 입니다. 이 웹사이트는 우리가 포괄적으로 말하는 '영어발음'의 세부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는 Sounds(알파벳발음, 자음, 모음), Stress(강세), Linking(연음), Pitch(억양)의 학습 자료를 제공합니다.

많은 학습 사이트들이 그렇듯, 프로넌시앤(Pronuncian)도 무료 학습과 유료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많고 자세히 되어 있어서 무료 학습으로 제공되는 부분만 학습해도 적지 않은 발음 향상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영문 사이트이므로 아래와 같은 부분은 고려해서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중급이상 학습자에게 더 적합합니다.

프로넌시앤(Pronuncian)은 매우 기초가 되는 부분부터 발음 학습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 학습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설명이 영어로 되어있고, 설명시 사용되는 단어도 영어발음과 관련된 전문단어들이 종종 나와서 초보 학습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보 학습자가 학습을 할 때는 전체 내용을 자세히 이해하려고 하기 보다는 각 페이지마다 나오는 음성을 따라 읽는 훈련만으로도 발음 향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큰 부담 없이 조금씩 자주 학습

웹사이트에 나오는 설명을 읽는 것만으로도 영어 읽기 학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내용을 자세히 읽다 보면 발음 학습에만 너무 많은 시간을 쏟게 되므로, 이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이론적인 부분은 부담이 되지 않을 만큼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론적인 부분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발음 훈련이며 발음 훈련 시에는 크게 소리내며 여러번 따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메뉴나 학습자료 이동이 조금 복잡

이 웹사이트의 한가지 단점은 메뉴이동이 조금 복잡하다는 것입니다. 주요 카테고리(Sounds, Stress, Linking, Pitch)는 상단의 파란색 메뉴에서 이동할 수 있으며, Video, Lessons, Assessment(발음지식 테스트), Podcast 등은 웹사이트의 메인 페이지 혹은 왼쪽 상단의 로고를 눌러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프로넌시앤(Pronuncian)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학습자료와 함께 Podcast(팟캐스트) 채널도 갖고 있어 정기적으로 발음 학습에 대한 오디오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dcast의 오디오 자료들은 웹사이트에서도 들을 수 있으며(파란색 메뉴 아래 'Podcasts' 링크로도 이동), 스크립트와 함께 제공되어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글로써 확인할 수 있습니다.

bg pronuncian5

상단의 파란색 메뉴에서 원하는 학습 메뉴를 선택하면 왼쪽에 상세 메뉴가 나옵니다. 이 상세 메뉴를 눌러 각 학습 자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bg pronuncian6

Stress(강세) 메뉴도 왼쪽에 상세 메뉴가 나옵니다. 프로넌시앤(Pronuncian) 웹사이트의 각 화면에서는 플레이(>)버튼을 눌러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발음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bg pronuncian1

모든 발음 학습이 영어 리스닝에 도움이 되지만 그 중에서도 Linking(연음)부분은 미국식 영어 리스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bg pronuncian4

팟캐스트 페이지에서는 왼쪽의 Play Now 버튼을 눌러 에피소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에 원하는 팟캐스트의 에피소드를 클릭하면 스크립트도 제공이 되며 음성과 함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넌시앤(Pronuncian)의 다양한 학습 자료를 모두 학습하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물론 무료로 제공되는 부분만 꾸준히 학습해도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우리가 발음 학습을 하는 목적은 미국인과 똑같은 발음을 갖기 보다는 원어민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까지 발음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자신의 학습 스케쥴을 고려하여 시간을 적절하게 투자하는 것이 좋으며, 1주일에 2~3번 정도 약 30분 정도만 꾸준히 해도 일정 기간 후에는 향상된 자신의 발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수년 동안 영어회화 학습을 했음에도 일정 수준에서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 중에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발음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가 수년간의 학습을 통해 수준급의 영어회화 실력을 갖는 것이라면 발음의 중요성은 결코 간과해서는 안되는 부분 입니다.


Comments  

hey yo
유용한 사이트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시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