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추천 사이트

인기 비디오로 배우는 무료영어회화 학습 사이트 EnglishCentral (잉글리쉬 센트럴)

인기 비디오로 배우는 무료영어회화 학습 사이트 EnglishCentral (잉글리쉬 센트럴)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EnglishCentral (잉글리쉬 센트럴)은 무료라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다양한 학습 기능이 제공되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유료 서비스도 제공이 되고 있어서, 무료로 학습을 충분히 한 후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유료서비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학습 자료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무료 학습 자료로도 충분히 많은 시간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EnglishCentral (잉글리쉬 센트럴) 은 YouTube 등에서 볼 수 있는 비디오를 기본 학습 자료로 이용하기 때문에 영어회화 초보 학습자보다는 중, 상급 영어회화 학습자에게 적합합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흥미를 끌만한 인기 비디오를 통해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어회화 학습에서 재미를 준다는 것은 더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리스닝(듣기)과 스피킹(말하기)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특히 스피킹 학습 시에는 각 문장을 학습자의 음성으로 녹음하고 녹음된 것을 분석하여 점수를 제공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습자에게 더 큰 흥미를 제공합니다. 점수가 높지 않을 경우에는 다시 녹음을 거듭하여 점수를 재획득 할 수 있으며, 이런 과정에서 영어발음과 리듬, 억양 등을 학습하게 됩니다.

리스닝 학습 시에는 문장 중에서 중요한 단어의 철자를 입력해 학습하게 되며, 중요한 단어의 의미를 익히고 발음도 다시 들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bg engcentral v1

무료 학습에서도 위와 같이 다양한 비디오가 제공되며, 왼쪽 메뉴에서 수준별, 주제별, 채널별로 구분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bg engcentral2

비디오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플레이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오른쪽 상단에는 익혀야 할 단어도 나오게 됩니다.

bg engcentral3

처음 비디오를 플레이했을 때는 전체적으로 한번 보게 되며, Watch->Learn->Speak 의 순서로 학습을 하게 됩니다.

bg engcentral4

비디오를 본 후 학습 단계로 넘어가면, 다시 한번 보면서 중요 단어에 대해 철자를 넣는 문제를 풀게 됩니다. 또 그 단어에 대한 의미를 다시 보고, 발음도 별도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bg engcentral10

리스닝과 단어 학습 단계가 끝나면 스피킹(말하기) 학습 단계로 넘어가며, 비디오에서 나온 문장을 따라서 녹음을 하게 됩니다. 마이크 버튼을 눌러 녹음하고 녹음이 끝나면 다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비디오의 원어민 발음과 녹음된 발음을 비교하여 점수를 주고, Good, Great, Very good, Excellent 등과 같은 메시지를 뿌려 줍니다. 위 문장에서 연두색 형광빛이 나는 경우에는 녹음된 발음이 훌륭하다는 의미이며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다른 색깔로 표시가 됩니다. 녹음은 여러번 다시해서 점수를 올릴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도 다시 녹음하며 반복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bg engcentral5

bg engcentral6

녹음을 통한 스피킹학습이 전체적으로 끝나면 위와 같은 평점이 나오게 되며,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다시 녹음해서 반복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EnglishCentral (잉글리쉬 센트럴)에서는 왼쪽의 별도 메뉴에 발음에 대한 학습 비디오도 제공을 합니다. 비디오를 보면서 기본적으로 익혀야 할 영어 발음에 대한 학습도 할 수 있습니다.

bg engcentral p1

bg engcentral9

영어회화 학습은 되도록이면 학원이나 다른 사람들과 학습(실전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Output학습) 그러나 스스로 익히고 훈련해야 하는 부분도 꼭 필요한데 (Input 학습), EnglishCentral (잉글리쉬 센트럴)은 이런 자가학습에 매우 유용한 웹사이트입니다.

모든 영어회화 학습은 일정 기간 이상을 학습할 때, 그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은 훌륭한 사이트도 한, 두 번 방문해 경험만 해보는 것 보다는 매일 일정 시간씩 학습하는 것이 영어회화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Comments  

good
매우 유용한 사이트인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