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연예정보와 함께 영어학습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영어회화 학습을 시작한 후 6개월~1년 정도까지는 보통 기초회화, 리스닝, 문법, 단어 등을 학습하게 됩니다. 쉬운 책을 골라 리딩도 같이 해주는 것이 좋은데 흥미를 주고 수준에 맞는 쉬운 책을 찾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잠깐! 본 내용은 다음 학습자에게 더욱 도움됩니다. icon bicon c


물론 개인에 따라서 영어회화의 초보 단계를 넘어서는 시기가 6개월~1년일 수도 있고, 그 이상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거의 매일 거르지 않고 2~4시간 정도의 학습을 하는 경우 이정도의 시간이면 초보 단계를 벗어난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시기가 영어회화를 학습하기 시작한 사람들의 1차 발전 단계일 것입니다.Read More

초보 단계를 지나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좀 더 흥미롭게 개인별 취향에 맞는 학습 자료 및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초보 단계에서도 안 된다는 법은 없지만, 영어 문장이나 기초 단어에 익숙지가 않다면 이런 흥미로운 자료와 방법도 시간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만든 수많은 앱(Apps) 중 영화나 연예 정보를 상당히 많이 담고 있는 앱이 있는데, 이쪽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재미를 느끼며 다양한 영어 문장과 어휘를 접할 수 있습니다.

1. IMDB

IMDB4 IMDB3IMDB2 IMDB

영어 수준 : 중급 이상

IMDB는 무수한 영화와 TV 드라마 정보를 제공하는 인기 웹사이트(www.imdb.com)이며 이곳에서 아이폰 앱을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각종 영화나 TV 드라마의 줄거리, 예고편(Trailer)과 함께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영화를 사랑하는 영어회화 학습자라면 꼭 갖고 있어야 할 앱입니다.

2. Must List

must list3 must list must list2

EW.com (www.ew.com)에서 제공하는 앱인 Must List는 연예 소식에 초점을 맞춘 앱입니다. IMDB 앱이 영화나 드라마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과 등장인물들을 설명하는 것에 비해 Must List는 좀 더 이슈화된 기사거리들을 깔끔하게 분류해 놓은 것이 다릅니다. 한 주에 10개의 인기 기사를 제공합니다.

영어 수준 : 중급 이상

√ IMDB 와 Must List 이용 시 유의할 점

원어민에게 이들 두 앱은 상당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주는 데 우리에게는 어려운 어휘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전체적으로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 보다는 틈틈이 시간이 남을 때 앞으로 볼 예정인 영화나 기억에 남는 영화들을 위주로 내용을 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좋아하는 외국 연예인의 기사를 집중적으로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모르는 단어가 있을 경우 매번 단어를 찾기 보다는 대략의 의미를 추측하고 넘어가도록 하며, 자주 보는 단어인데 모르는 경우에는 꼭 사전을 찾아보고 의미를 이해하도록 합니다.


Comments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