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칼럼

EnglishPump 이용 방법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EnglishPump 이용 방법

EnglishPump는 몇 가지 학습 프로그램 모듈로 구성되는데, 메인 프로그램은 주어진 영어 질문에 영어로 답변하는 것입니다. 각 질문에는 제한된 시간이 주어지는데, 이 시간 내에 질문을 파악하고, 영어로 답변하도록 요구됩니다.

이같이 제한된 시간에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답변하는 것은 실제 대화 상황과 유사합니다. 실제 대화에서는 항상 무언의 시간 제한이 존재합니다.

EnglishPump는 답변을 빨리 생각하고, 영어 문장을 빨리 만들 수 있도록 촉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듈 1. 영어질문 답하기

answer q 

EnglishPump의 가장 기본적인 모듈입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면 우선, 질문과 주어진 시간을 체크합니다. 질문을 이해했으면, 2~3초 사이에 답변을 생각해 글을 쓰기 시작합니다.

답변을 모두 작성했으면, Save 버튼을 눌러 다음 질문으로 넘어갑니다.

질문에 따라, 시간이 모자란 경우도 있는데, 시간 늘리기 버튼을 눌러 10초 혹은 20초를 연장합니다. 총 30초를 연장해 답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질문에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Next question 버튼을 눌러 다음 질문으로 넘어갑니다. 하지만 하루동안 이 버튼을 누를 수 있는 기회는 세 번밖에 주어지지 않습니다.

일상 대화에서도 답하기 어려운 질문을 종종 받곤 합니다. Next question 버튼을 누르는 대신, "I don't want to answer this question." 혹은 "I have no idea." 등 어떤 답변이라도 시도하세요.

 

모듈 2. 동사구(Phrasal Verbs) 문장 훈련

ph verb practice

동사구는 영어 학습자들이 꾸준히 학습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도, 한국 학습자들에게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두 단어 이상의 동사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쉽게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다 영어다운 영어를 하기 위해서는 동사구 훈련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동사구 문장 훈련 모듈에서는 질문 대신, 동사구가 주어지게 됩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동사구를 포함한 영어 문장을 만들어 입력하세요.

 

모듈 3. 행복한 글쓰기

happy writing

영어 학습이 학습자의 감정과 함께 진행될 때, 그 효과는 극대화됩니다. 당황스러웠거나, 기뻤거나, 슬펐던 상황에서 익힌 영어는 좀처럼 잊혀지지 않습니다.

"행복한 글쓰기" 모듈은 그날의 행복을 영어로 적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일기 형태로 생각할 수 있지만, '행복'에 초점을 둡니다.

'행복'이 꼭 거창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 느꼈던 소소한 즐거움, 이벤트 등을 총 세 개까지 기록해 보세요. 자신의 하루에 대해 감사하며,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장을 작성했다면 생각하는 행복 단계를 색상 선택을 통해 표시하세요.

 

모듈 4. 내문장 리뷰

my-sentences

"내문장 리뷰" 에서는 모듈 1, "영어질문 답하기"와 모듈 2, "동사구 문장 훈련"에서 작성한 자신의 문장을 리스트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모자라 완성하지 못한 문장, 더 세련되게 바꾸고 싶은 문장 등을 시간을 갖고 고칠 수 있습니다.

또 메모 기능을 통해 몰랐던 문법, 새로운 단어 등을 기록해 놓을 수 있습니다.

이 같이 축적된 영어 문장 리스트는 훌륭한 나만의 영어 회화 자료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모듈 5. 나의 행복 리뷰

my-happiness

"나의 행복 리뷰"에서는 그 동안 작성했던 나의 행복 문장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장 앞의 색상 표시를 통해서 최근 혹은 과거에 나의 감정이 어떠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 표시가 많다면 그동안 행복했던 날들이 많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듈 6. 학습 보고서

study-report

"학습 보고서"에서는 그 동안의 학습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학습을 시작한 시기와 마지막 학습 시기, 답변 질문 수 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학습 시간이 많지 않았다면 앞으로 좀 더 노력하면 됩니다. 상당 시간을 투자해 왔다면, 자신의 끈기를 칭찬하고 계속 학습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