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칼럼

About EnglishPump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TEXT HERE


EnglishPump 소개

EnglishPump는 "회화실력 향상을 위한 글쓰기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글쓰기는 영어 학습의 네 분야(듣기, 말하기, 읽기, 글쓰기) 중 하나로써, 전반적인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어로 일기나 이메일을 쓰고, 온라인에서 댓글을 적는 등 다양한 형태로 영어 글쓰기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쓰기가 글쓰기 자체 실력 뿐 아니라, 영어 말하기나 듣기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려면 다른 방식의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EnglishPump 는 일반적인 글쓰기에서 갖고 있지 않은 시간 개념을 추가한 프로그램입니다.

각 질문에 주어진 시간은 학습자로 하여금, 빨리 읽고, 빨리 생각하며, 빨리 영어로 표현하도록 요구합니다.

수 초 내에 상대방의 질문을 이해하고, 자신의 답변을 생각하며, 이것을 영어로 표현을 하는 것은 일상 대화와 유사합니다.

이렇게 제한된 시간 내에 생각에서부터 영어문장 출력까지 전개하는 과정은 물을 끌어올리는 펌프 작용으로 비유될 수 있어 EnglishPump 라는 명칭이 붙게 되었습니다.

 

왜 EnglishPump를 만들게 되었나?

입력 없는 언어 학습은 있을 수 없습니다. 반대로, 출력 없는 언어 학습도 생각할 수 없습니다.

가장 좋은 출력 학습은 그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과 영어로 대화하는 것이며, 여의치 않을 때는 동료 학습자와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마져도 여의치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시, 공간적 제약 때문입니다.

혼자 말하기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만, 많은 학습자들이 부담스러워 하곤 합니다. 스스로 무엇을 말할지 생각해야 하는 추가 부담 때문입니다.

EnglishPump 는 질문을 합니다. 학습자가 하는 것은 그에 대한 답변을 생각하고, 영어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여유가 있다면, 1시간을 학습해도 되고, 여유가 없다면 짬짬이 5분을 학습해도 됩니다.

집중력을 요구하는 학습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1시간을 한다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하지만 학습 효과는 상당할 것입니다.


 The concept of EnglishPump is Simple, but Powerful.

EnglishPump 학습을 통해 얻게 되는 것은?


1. 집중력 향상

2. 빠르게 생각하는 능력 향상

3. 영어 문장 구성 능력

4. 수동적 사용 단어를 능동적 사용 단어로 변환

 


EnglishPump 이용 가능 학습자 레벨?


초급, 중급, 상급 학습자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초급 학습자의 경우, 대답을 하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렇더라도 질문을 이해하고, 한, 두 단어라도 사용하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 코리안 잉글리쉬에서 제공하는 EnglishPump 모듈은 영문 사이트인 EnglishPump.com 의 모듈을 한글 메뉴와 함께 제공합니다. 하지만, EnglishPump.com 영문 사이트에서는 보다 업데이트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글 메뉴로 어느 정도 경험했다면, EnglishPump.com 에서 더 많은 질문과, 다양한 기능을 즐기시길 권해 드립니다. EnglishPump.com 도 물론, 무료로 제공됩니다.

EP-main2

• EnglishPump 영문 사이트 바로 가기 (회원가입 별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