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You live a new life for every new language you speak. If you know only one language, you live only once.

Czech proverb

새로운 언어를 하게 될 때마다 새로운 인생을 산다.

사용자 평가: 5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
 

새로운 언어를 하게될 때마다 새로운 인생을 산다. 한 언어만 할 줄 안다면 하나의 인생을 사는 것이다.

우리가 영어를 배울때 목표는 주로 진학, 취업, 이직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이루는데 짧게는 1년에서 수년이 걸리게 됩니다. 이런 목표를 1차 목표라고 본다면 2차 목표는 영어를 자신의 삶의 일부로 만들고 더 큰 가능성을 찾는 것입니다. 물론 1차 목표를 달성하기도 쉽진 않습니다.

영어를 삶의 일부로 만든다는 것은 단순히 영어를 익히는 것이 아니라 영어가 사용되는 국가의 문화를 익히고, 그들의 지식을 배우며, 다양한 생각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과정이 지속되면 영어를 통해 우리의 경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삶을 보는 눈이 달라지게 되고 궁극적인 삶의 목표를 이루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한 언어(한국어)를 사용하며 살았던 인생이 첫번째라면, 또 다른 언어(영어)를 사용하게 되면서 두번째 인생을 살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입니다.

영어를 통해 1차 목표를 이루고 아울러 삶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면 이런 노력과 시간은 절대 낭비가 아닐 것입니다.

한국어가 영어와 많이 다르고, 우리의 문화, 생활패턴, 사고방식이 서양과 다르다 보니 영어에 익숙해 지면서 새로운 세상으로 들어가는 문이 열리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운 세상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삶의 목표 달성을 위한 가능성 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의 제공을 의미합니다.

영어를 배우면서 새로움과 즐거움을 찾는다면 영어는 더이상 공부를 해야하는 학과목이 아닌 삶을 즐기고 개척하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Comments  

새로운 언어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산다는 거 매력적이네요..아무에게나 주어지는 혜택이 아닌거 같아요, 정말 노력하는 사람만이 얻을 수 있는 거겠죠, 명언 잘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