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One language sets you in a corridor for life. Two languages open every door along the way.

Frank Smith

한 언어는 삶을 위한 통로에 서게 해주고, 두 언어는 그 길에 놓인 모든 문을 열어 준다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모든 사람이 두 언어 이상을 사용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가 있다 하더라도 모든 사람이 두 언어 이상을 사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두 언어 이상을 자유롭게 사용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동전의 양면과 같이, 쉽지 않은 곳에는 언제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가능성은 우리 인생에 놓인 기회의 문들을 열어 줄 것입니다.

기회의 문을 통해 자신이 목표한 성공까지 다다르는 길에는 또 다른 어려움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회의 문에 들어서 스스로를 시험하고 삶을 경험해보는 사람과 기회의 문조차 발견하지 못하는 사람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의 언어 습득은 모든 사람이 갖게 되는 삶을 위한 기초 기술입니다. 그러나 두 언어의 습득은 많지 않은 사람들이 성취할 수 있는 값진 노력의 결과입니다.

아직도 한국에는 한국인으로서 영어에 능숙한 사람을 적지 않게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영어에만 능숙한 사람이 아닌, 영어에도 능숙한 사람일 것입니다. 쉽지 않지만 분명 도전해 볼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