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학습 방법

유용한 팁(Tips)

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별 비활성
 

유용한 EnglishPump 학습 팁(Tips)

EnglishPump 는 직관적이고, 이용하기 쉬운 영어 글쓰기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특별한 설명 없이도 쉽게 영어 글쓰기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nglishPump 프로그램을 통해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은 글쓰기 실력 뿐 아니라, 말하기 실력입니다. 다음과 같은 이용 팁(Tips)을 통해 EnglishPump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질문을 읽을 때는 소리내서 읽어요

대부분의 한국 학습자들은 영어 문장을 소리내어 읽을 때 이해가 더 어렵다고 느낍니다. 그동안 눈으로 (책을 보며) 영어를 학습해 왔기 때문입니다. 리스닝 실력을 향상시키고, 영어 단어를 소리로 머리속에 담기 위해서는 수없이 듣고, 발음해 봐야 합니다.

EnglishPump에서 주어진 영어 문장을 읽을 때는 소리내어 읽도록 노력하세요. 처음에는 소리내어 읽고, 다시 눈으로 봐야 하는 불편함이 따르겠지만, 나중에는 소리내어 읽어도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적응력이 생기게 됩니다.

2. 영타 속도를 올려요

지금 영어를 배우고 있다면, 앞으로 영어 실력을 통해 여러 가지 삶의 변화를 꿈꾸고 있을 것입니다. 직장에서 영어를 사용할 수도 있고, 사업을 하며 영어를 사용할 수도 있으며, 취미 생활로 영어를 사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메일, 메신저 등이 일상 생활의 필수 통신 도구가 된 만큼 영문 타자 속도를 올리는 것은 개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큰 도움이 됩니다.

타자 훈련을 하는 것이 귀찮고 하찮게 여겨질 수 있지만, 한 사람이 이메일을 작성할 때 30분 걸리는 것을 다른 사람이 20분에 작성한다면, 그 10분의 차이가 미래에 큰 차이를 만들게 됩니다.

» 타자 연습 추천 프로그램 : www.keybr.com

3. 대화를 하듯 간단하게 답변해요

성인이 영어를 학습하더라도, 처음부터 복잡한 문장을 익힐 순 없습니다. 원어민들이 긴 문장을 빠른 시간 안에 정확히 말할 수 있는 것은, 긴 문장을 외우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머리속에 담겨진 의미단위의 구절을 눈 깜짝할 사이에 생각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학습자로서 영어를 잘한다는 것은 긴 문장을 머리속에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 같은 의미 단위(혹은 의미 덩어리)를 빠르고, 시기 적절하게 조합해 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EnglishPump는 논리적인 글쓰기를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빨리 생각하고, 빨리 영어로 표현하는 '의사소통'에 초점을 둔 프로그램입니다.

짧고, 간결하게 답변하는 것은 의미 단위의 구절을 지속적으로 익혀갈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결국 회화를 할 때도 빠른 시간 안에 영어를 말할 수 있게 해 줍니다.

4. 답변을 타이핑할 때도 소리내어 읽어요

질문을 소리내어 읽는 것처럼 답변 타이핑 시에도 단어를 소리내어 말해보는 것은 말하기와 듣기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말하는 것이 타이핑보다 빠르지만, 먼저 말하고 타이핑을 친다고 해서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이와 같이 소리내며 영어로 타이핑 하는 것은 두뇌 훈련과 근육 훈련을 함께 할 수 있는 훌륭한 학습 방법이 됩니다.

5. 가능하다면, 새로운 단어, 새로운 문장을 사용하도록 시도해요

영어 학습자들은 대화시 자신이 사용하기 편하고 익숙한 단어, 문장 구조를 사용하게 됩니다. 입력 학습이 지속되며, 단어와 문장 구조가 조금씩 확대되는데, 때로는 의도적으로 새로운 단어, 표현을 시도하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새로운 단어나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실제 대화시에 잘 안 된다면, EnglishPump 학습 훈련은 새로운 방식의 답변을 시도하기에 좋은 기회입니다.

예를 들어, 평상시 I love it 이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한다면, 때에 따라서 I can't live without it. 이라는 표현도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두 표현 다 눈으로 이해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실제 사용 여부는 또 다른 이야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