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추천 사이트

영어사전

영어회화 학습자를 위한 추천 무료 영영사전 (인터넷 버전)

사용자 평가: 4 / 5

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활성별 비활성
 

영어회화 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무기는 무엇일까요? 바로 영어사전입니다. 영어사전 없이 영어회화 학습을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물론 초보단계에서는 영어 참고 서적을 통해 사전 없이 학습이 가능하지만, 영어 문서나 책을 볼 때는 사전이 꼭 필요합니다.

잠깐! 본 내용은 다음 학습자에게 더욱 도움됩니다. icon aicon bicon c


사전의 종류는 꽤 많은데 요즘은 인터넷 덕분에 굳이 구매를 하지 않아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회화 학습자들이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사전은 바로 네이버 영어사전입니다. 인터넷 이용 시 가장 많이 들어가는 포탈 및 검색 사이트가 네이버이기 때문입니다. 영한 사전과 영영사전을 동시에 온라인으로 제공하는데, 주로 영->한 번역에 초점을 두어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aver dic

초보 학습자는 영한 사전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데, 어느 정도 영어 문장에 익숙해져 있는 중급 이상의 학습자라면 적절히 영영사전을 함께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롱맨 영영사전 (Longman dictionary)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무료 영영사전 중, 영어회화 학습자를 위해 되도록 쉽게 의미를 설명하는 영영사전은 롱맨 영영사전입니다(Longman English Dictionary).

롱맨 영영사전 인터넷 웹사이트 (www.ldoceonline.com) »

롱맨 영영사전은 이미 많은 학습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영영사전이면서 비교적 쉬운 단어를 이용해 설명하기 때문입니다.

롱맨 영영 사전은 실물의 도서 형태로도 구매할 수 있고 컴퓨터용 프로그램 형태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의 학습을 생각한다면 롱맨 같은 유용한 사전은 구매해도 좋을 것입니다.

longman dic

2. 미리엄 웹스터(Merriam-webster)

또 다른 추천 무료 온라인 영영 사전은 미리엄 웹스터(Merriam-webster) 사전 입니다.

2개의 별도 웹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학습자를 위한 사전과 일반 사용자를 위한 사전 입니다.

1) Merriam-webster Learner's Dictionary »

2) Merriam-webster.com »

Merriam-webster.com에서는 좀 더 세분화된 영영사전 기능과 함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리엄 웹스터 사전은 스마트폰용 무료 앱(App)도 제공하는데 인터넷이 안될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미리엄 웹스터 사전 무료 앱은 롱맨(유료 앱)보다는 학습자에게 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merriam learners dic

merriam dic

3. 딕셔너리 닷컴 (Dictionary.com)

인터넷 전용 무료 사전으로는 Dictionary.com(딕셔너리 닷컴) 이 있습니다. 딕셔너리 닷컴 역시 영영 사전 컨텐츠와 함께 다양한 영어 학습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무료 앱도 제공하는데 인터넷이 가능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dictionary com

4. 구글 단어 검색

네이버 외에 구글(google)을 많이 이용하는 학습자라면 구글에서 간단히 영어 단어를 찾아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검색 창에 "definition of 영어단어" 혹은 "Meaning of 영어단어" 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definition of 라고 영타를 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으나 몇 번 해보면 어렵지 않게 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의 영어 단어 검색은 매우 심플하게 단어의 의미를 제공합니다.

google dic

관련글 : 영어사전 어플(앱), 무료 영영사전 »


영어 사전은 영영사전과 영한사전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어떤 단어들은 한글 해석을 통하면 바로 이해되는데 반해 영어 해석을 통하면 의미가 명확히 이해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한글 해석을 통하면 그 의미가 문맥상 맞지 않는데 영어 해석을 통하면 보다 명확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영어 사전을 찾는 습관은 영어회화 학습자가 꼭 가져야 할 필수 습관 중 하나입니다. 상황과 필요에 따라 스마트폰용 무료 사전을 이용할 수도 있고, 인터넷용 사전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실물의 사전을 이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 연관된 포스트 :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위한 영어사전 이용 방법

Effort First, Then Methods.